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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ny 제품 서비스 정책 및 A/S 방법 안내

에띵이 2025. 1. 22. 19:51

📢 Sony 제품 서비스 정책 및 A/S 방법 안내

Sony 제품 서비스 정책 및 AS 방법 안내 썸네일

 

안녕하세요❗ Sony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서비스 센터 보증 정책, 수리 절차, 그리고 서비스 요금 등 핵심 정보를 정리해 드리려 합니다.


제품 사용 중 간단한 문제들은 직접 해결이 가능하지만, 정확한 서비스 정책을 숙지하고 필요할 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면 제품을 더 오래,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보증기간과 서비스 센터 위치를 미리 확인하시고, 신속하고 적절한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 Sony 제품 서비스 정책 및 A/S 방법 안내

1. 서비스 정책 ⚙️

2. 수리 및 A/S 절차 🚚

3. 자주 묻는 질문(FAQ)❓

4. 고객지원센터 대표 전화 ☎️

5. 전국 서비스 센터 안내 🏢

 

 

 

1. 서비스 정책 ⚙️

1) 유무상 수리 기준

✔무상 수리

소니코리아㈜ 제품 구입 후 정품 등록 시 1년간 무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보증기간 이내,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의 경우 무상 수리 가능합니다.

 

✔유상 수리

보증기간 이후에 발생한 모든 고장 및 결함

사용자 고의 또는 부주의(낙하, 파손, 무리한 작동 등)에 의해 발생한 고장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곳에서 임의 수리 또는 구조·성능 개조로 인한 고장

천재지변(화재, 지진, 낙뢰 등)으로 인한 고장

전원 이상 및 불량 액세서리 사용으로 인한 고장

정상적인 사용으로 인한 소모성 부품 교체 시

설치 후 이동, 충격 등으로 인한 고장

설치비는 보증기간과 관계없이 유상 청구됩니다.

 

2)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 = 부품비 + 기술료

 

✔부품비: 수리 시 교체되는 부품 가격

새 부품 또는 재활용(재생) 부품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재활용 부품은 내부 품질 기준을 통과한 것으로, 환경 보호와 비용 절감을 위해 지원됩니다.

 

✔기술료: 제품 수리에 필요한 난이도(시간)에 따라 책정, 당사 표준 수리기술요금표에 준해 청구됩니다.

 

 

2. 수리 및 A/S 절차 🚚

1) 픽업 서비스 안내

✔휴대폰 수리

📦 직접 택배 발송:
[보내실 곳]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영등포동 3가)
우성타워 A동 7층 휴대폰수리 담당자 앞 (☎ 1588-0911)
* 방문 및 픽업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전국 소니 서비스 센터 방문 시 접수 대행 가능

 

✔일반 소니 제품 픽업 서비스 (휴대폰 제외)

지정 택배사를 통해 제품을 안전하게 수거하여, 지역 서비스 센터로 접수해 드립니다.

배송 중 파손·분실 발생 시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에 따라 보상 가능

미기재 시 최대 50만원, 기재 시 최대 300만원 (추가 요금 발생 가능)

 

✔렌즈 교환식 카메라

보증기간 이내: 왕복 픽업 비용 무상 지원

보증기간 이후: 고객 부담

 

✔일반 제품

보증기간 이내: 편도 픽업 비용 무상 지원

보증기간 이후: 고객 부담

도서 산간 지역은 픽업 요청 후 1~2일 이상 추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A/S 센터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픽업 서비스 이용 방법

SCS 사이트 로그인 후 픽업 서비스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또는 고객센터(1588-0911) 통해 유선 접수 가능

 

🔗 Sony 픽업 서비스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sony.co.kr/scs/handler/Service-Guide?asa=Sa

소니코리아 고객센터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관련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의 단계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전국 출장서비스가 임시 중단됨

www.sony.co.kr

 

 

3. 자주 묻는 질문(FAQ)❓

Q1. 병행수입 제품도 수리가 가능한가요?

국내 소니코리아에서 정식 수입한 제품과 동일 모델일 경우, 병행수입 제품도 수리 가능합니다.

국내에 정식 수입 이력이 없는 제품은 부품 및 자료 미비로 인해 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병행수입 제품의 수리 비용은 정품 수리 비용과 차등 적용됩니다.

 

Q2. 병행수입 제품의 A/S 비용은 정품과 다른가요?

정품 등록 시 구매 후 1년간 무상수리가 적용됩니다. (이후에는 내부 요금 기준에 따라 유상)

병행수입 제품은 약 2배 이상의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실제 A/S 기간 및 비용은 장비 접수 후 담당 엔지니어가 증상·부품 재고 등을 확인한 뒤 결정됩니다.

 

Q3. A/S 센터 직접 방문이 어려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앞서 언급한 픽업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서비스센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4. 고객지원센터 대표 전화 ☎️

 

✔소니코리아 고객지원센터: 1588-0911

(월-금 09:00~18:00 / 토·일·공휴일 휴무)

11:30~13:30은 문의량이 많으니 가급적 그 시간을 피하시면 더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프로페셔널(업무용) 장비 고객센터: 1588-7313

(월-금 09:00~18:00 / 토·일·공휴일 휴무)

 

✔BRAVIA TV 전용 고객지원 대표 전화: 1588-7357

온라인 상담: 고객상담 서비스 바로가기

 

 

5. 전국 서비스 센터 안내 🏢

아래는 주요 지역의 소니 서비스센터접수대행점 정보입니다. 가까운 센터를 찾아 방문 또는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센터명 주소 및 전화번호 유형
광주 서비스센터 광주광역시 북구 금남로24
☎ 062-511-3333
서비스센터
광주 접수대행점 광주광역시 서구 군분2로 54 금호월드 139호
☎ 062-350-8274
접수대행점
나스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0길 7 동아빌딩 412호
☎ 02-780-3040
서비스센터
대전 서비스센터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 233번길 17 해운빌딩 5층
☎ 042-477-9300
서비스센터
리체 아이앤에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130 에이스하이테크시티3차 B105호
☎ 02-786-6002
서비스센터
서초 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73 서초빌딩 2층
☎ 02-525-1181
서비스센터
소니코리아 고객상담실 소니코리아 고객 상담실입니다.
☎ 1588-0911
접수대행점
송파 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218 신광빌딩 6층
☎ 02-400-5055
서비스센터
신용산 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95 레미안 용산더센트럴 B동 409호
☎ 02-318-5640
서비스센터
안양 서비스센터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567 풍천빌딩 3층
☎ 031-476-2700
서비스센터
양천 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양천구 등촌로 202 3층
☎ 02-2649-1617
서비스센터
울산 서비스센터 울산광역시 남구 번영로 172 소니빌딩 5층
☎ 052-246-2626
서비스센터
원주 서비스센터 강원도 원주시 무실로 93 한주아파트상가 1층
☎ 033-732-9977
서비스센터
일광카메라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동1가 17-4번지
☎ 051-245-8255
접수대행점
제주 서비스센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2동 2007-1(구남동4길 3) 2층
☎ 064-721-3000
서비스센터
주식회사 시오인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6-2 여의도백화점 9층 925호
☎ 02-786-0433
서비스센터
춘천 접수대행점 강원도 춘천시 백령로 145
☎ 033-251-1497
접수대행점
부산 서비스센터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900 제우스빌딩 4층
☎ 051-611-6511
서비스센터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Sony 고객지원 바로가기

 

https://www.sony.co.kr/scs/handler/Service-AsCenter?asa=Sa

소니 서비스센터를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27(월)~31(금)까지 설날 연휴 고객 서비스 센터 휴무일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미리 확인하시어 서비스

www.sony.co.kr

 

 

 

위 내용은 소니코리아의 공식 정책 및 각 센터 정보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나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공식 고객센터나 공식 서비스 업체를 통해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서비스 정책을 숙지하고 적절히 활용하시면 제품을 더욱 오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제는 직접 해결이 가능하지만, 복잡한 문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불필요한 손상을 방지하세요. 언제나 만족스러운 제품 사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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