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A/S 가이드 : 보증 및 수리 방법, 서비스 안내 ☕️
안녕하세요.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서비스 센터 수리 절차, 서비스 요금, 그리고 보증 정책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제품 사용 중 간단한 문제는 직접 해결이 가능하지만, 복잡하거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는 네스프레소 고객센터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제품 보증기간과 서비스 이용 방법을 정확히 확인하시고, 빠르고 정확한 A/S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목차
네스프레소 A/S 가이드 : 보증 및 수리 방법, 서비스 안내 ☕️
1. 제품 품질보증 및 부품 보유기간 안내 🔍
1) 제품 품질보증
✔보증 기준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네스프레소 사업부(이하 '네스프레소')는 소비자기본법상의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제품 품질을 보증합니다.
✔관련 법령
본 품질보증서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소비자기본법,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2) 제품 품질보증기간 산정 기준
✔품질보증기간의 의미
제조사 또는 판매자가 제품의 하자나 고장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에 대해 수리·교환·환급 등의 책임을 지는 기간을 말합니다.
✔비용 부담
품질보증기간 중 발생한 수리·교환·환급 비용은 네스프레소가 부담합니다.
다만, 소비자의 부주의(취급 잘못), 천재지변, 지정되지 않은 곳에서의 임의 수리·개조로 인한 제품 손상 등은 무상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간 산정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보증기간을 산정하며, 구매 영수증 등 구매 증빙이 필수입니다.
구매 증빙이 없을 경우, 제조일로부터 6개월 경과한 날을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계산됩니다.
✔보증기간 제한
가정용 머신을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보증 제한
차량/선박 등 정상적이지 않은 환경에서의 사용 시 보증 제한
3) 제품별 품질보증기간
구분 | 보증기간 | 비고 |
가정용 | 12개월 | 일반 가정용 기준 (구매일자 기준) 영업용 머신은 계약 조건에 따라 변경 가능 |
영업용(Pro) | 12개월, Aguila는 24개월 | 영업 계약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추가 안내
- 2022년 8월 23일 이후 구매한 가정용 머신의 경우 기본 12개월 + 제품 등록 시 12개월 추가 보증(총 24개월)
- 2022년 8월 23일 이전 구매한 가정용 머신의 경우 24개월 보증
4) 해외에서 구매한 머신
✔정의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네스프레소 사업부를 통해 정식 수입·판매된 제품이 아닌, 해외에서 직접 구매·수입한 머신
✔유상 서비스 가능 여부
한국에서 판매되는 머신과 동일한 사양(전압 포함) 인 경우에 한해 유상 수리 및 점검 서비스 가능
✔수리 불가 예외
국내 서비스 규정 등 추가 사유가 있는 경우 수리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 으로 문의하세요.
2. 서비스 정책 및 요금 안내 💰
1) 유상 서비스 요금 기본 구성
서비스 요금 = 부품비 + 수리비 + 택배 비용 + 임대머신 사용 비용(선택 시)
부품비: 제품 고장 수리 및 소모성 부품 교체에 소요되는 비용
수리비(기술료): 제품을 수리하는 데 필요한 인건비와 기술료
택배 비용: 픽업/배송으로 인한 왕복 택배비(임대 머신 및 수거 박스 포함 최대 4회)
임대 머신 사용 비용(선택 가능): 픽업 수리 기간 동안 임대 머신 이용 시 추가되는 비용
+ 해외 구매 머신
국내와 동일 모델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유상 수리 및 점검 가능 (전압·사양 동일)
다른 사유로 수리 불가할 수도 있으니,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 에 문의해 주세요.
2) 무상 수리
구분 | 보증기간 | 비고 |
가정용 | *12개월, 에어로치노는 24개월 | 제품 품질 보증 안내 및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근거 영업용 머신은 계약 조건에 따라 변동 가능 |
영업용(Promo machine) | 12개월, Aguila는 24개월 | |
수리된 머신 | 머신의 잔여 보증 기간 혹은 리페어 워런티 중 더 긴 기간 | 유/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수리 일자 기준) * 리페어 워런티 : 동일 부위/동일 증상에 한하여 마지막 수리 날짜로부터 B2C - 6개월 / B2B - 3개월 제공. |
수리 불가 등의 사유로 교환된 머신 | 신규 구매한 머신과 동일 기간 적용 |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근거. 단, 유상 수리를 대체하여 제품 교환 시, 머신의 잔여 보증 기간 혹은 리페어 워런티 중 더 긴 기간으로 제공. |
3) 유상 수리 적용항목
보증기간 만료된 제품
천재지변,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
임의 수리·개조 후 발생한 고장 등
보증기간 | 무상 보증 기간 경과된 제품 |
설치/철거 | 이사나 가정내 제품 이동을 재 설치 및 외부기기 연결 요청의 건 |
홈쇼핑, 인터넷등 자가 구매 후 제품 설치/연결 요청의 건 | |
천재지변 | 천재지변(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의 화재, 염해, 동파, 가스피해 등으로 고장시 |
고객부주의 | 사용자 과실로 인한 발생(동전/핀과 같은 이물질투입, 물통에 뜨거운 물 사용 또는 신선한 음용수 이외의 액체 투입 등) |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고장 | |
네스프레소 서비스 센터 외 임의의 수리, 개조로 인한 고장 발생시 | |
제품 내부의 먼지, 필터 막힘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 |
차단기/콘센트/멀티탭 불량, 전원 오인가, 전원 코드 미삽입 등 사전 확인없이 서비스 요청하는 건 | |
단수, 수도 잠김 등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 |
제품 사용처 전압/전류, 수입/하수구, 실내 온도/기타 인입 등의 문제 | |
네스프레소 정품 캡슐이 아닌 호환 캡슐/청소 캡슐 사용으로 인한 고장 | |
머신의 사용 환경에 따른 머신의 심각한 오염 (단, 오염 정도에 따라 수리가 불가할 수 있음. 자세한 사항은 Nespresso 클럽(080-734-1111)으로 문의) | |
기타 | 정품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 |
예) 제품 이상 유무 점검, 제품의 분해 청소 혹은 디스케일링 요청 | |
* 제품 점검이나 간단 조치 방법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
해외 구매 머신 | |
영업용 (프로페셔널) 머신의 초기 설치 이후 고객사 사정에 의한 이동 설치/해체 작업 및 기타 설정 값 변경 요청 등 |
4) 머신 별 유상 수리 비용
가정용 머신은 권장소비자가에 따라 A/B/C/D/버츄오 라인 등 그룹을 나누어 차등 요금 적용
영업용 머신은 프로페셔널(프로) 라인으로, 출장 수리 또는 픽업 수리 방식에 따라 비용 발생
가정용 머신
그 | 모델명 | 판매머신 | 해외머신 | 현장 수리 |
A (400K↑) | 크리아티스타 플러스, 라티시마 터치 등 | 75,000원 | 75,000원 | 불가 |
B (300K↑) | 시티즈 앤 밀크, 라티시마원(F111), 유밀크 등 | 60,000원 | 60,000원 | 불가 |
C (200K↑) | 시티즈, 픽시, 유 등 | 40,000원 | 40,000원 | 불가 |
D (200K↓) | 에센자 미니, 이니시아 | 30,000원 | 30,000원 | 불가 |
버츄오라인 | 버츄오플러스, 버츄오넥스트, 버츄오팝 등 | 50,000원 | 80,000원 | 불가 |
버츄오 라티시마 | 버츄오 라티시마 | 75,000원 | 75,000원 | 불가 |
바리스타 | 바리스타 레시피 메이커 | 부품 구매 or 보상판매 문의 | 불가 | |
에어로치노 | Aeroccino3/4 | 부품 구매 or 보상판매 문의 | 불가 |
※ 해외 머신: 국내에서 동일 모델이 판매되지 않는 경우 수리 불가
영업용(프로페셔널) 머신
모델명 | 지역 | 현장 수리 (1대/1회 출장비 포함) |
현장수리 추가비용 |
Zenius | 서울·거점 도시 등 | 82,500원 | 대당 39,500원 |
경기/인천 | 89,000원 | 대당 39,500원 | |
그 외 지역 | 130,000원 | 대당 99,000원(일부) | |
Gemini | 서울·거점 도시 등 | 92,500원 | 대당 49,500원 |
경기/인천 | 99,000원 | 대당 49,500원 | |
그 외 지역 | 140,000원 | 대당 110,000원(일부) | |
Aguila/Momento | 전국 | 현장 진단 후 고장 증상별 청구 | - |
자세한 영업용 머신 서비스 비용 및 문의: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클럽 ☎ 080-734-1113 (매일 9시~18시, 수신자 부담)
3. 수리 서비스 신청/안내 🚚
1) 픽업 서비스
✔전화 한 통으로 간편 신청: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에 연락하여 제품을 픽업∙수리∙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
✔프로세스
유선상 머신 점검: 증상 파악 후 수리 필요 여부 확인
픽업서비스 등록: 전문 상담사와 날짜 협의, 필요 시 임대 머신·박스 수령
머신 수리 접수: 유상 수리 시 비용 선결제 → 접수 문자 안내
머신 픽업 준비: 물통·컵받침·캡슐컨테이너 등 분리 후 본체만 일반 랩으로 포장
머신 전달: 택배 기사 방문 시 임대 머신(요청한 경우) 수령 & 고장 머신 전달
제품 수리 진행: 입고 완료 문자 수령 후 본격 수리
처리 완료: 수리 완료 문자 수령 & 머신 출고
주의사항
- 물통 점검이 필요한 누수 증상은 상담 시 안내
- 출고 직전 테스트로 머신 내부에 물·커피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충분히 린싱 후 사용
2) 유지보수 및 세척 (유상)
✔목적: 머신 내부 분해 세척 또는 디스케일링 등 고장이 아닌 점검 서비스
✔접수 방법: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을 통해 신청, 일반 유상 수리와 동일 요금 적용
✔디스케일링: 국내 연수 환경 기준으로 물만 사용해 진행하며, 필요 시 유상 서비스 신청
✔주의사항: 장기간 사용으로 발생한 심한 오염·부품 변색은 부품 교체가 필요할 수 있으니 접수 시 상세 요청
🔗 네스프레소 수리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네스프레소 수리 서비스 바로가기
네스프레소 AS 신청 안내 | 기술 지원 서비스 | 네스프레소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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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주 묻는 질문 (FAQ) 🙋♀️🙋♂️
Q1. 사용한 캡슐은 어떻게 재활용하나요?
네스프레소 부티크 방문: 사용한 캡슐을 리사이클링 백에 담아 매장 비치함에 직접 반납
온라인 채널 활용: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재활용 백 수거(무료)를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 → 택배기사님이 새 제품 배송 시 사용 캡슐 수거
네스프레소 클럽: 전화/라이브 채팅 주문 시 재활용 백 수거 요청 가능
Q2. 해외에서 구입한 머신도 A/S가 되나요?
한국에서 판매되는 동일 모델이고 전압(220V) 이 맞다면 유상 수리 가능
기타 사유로 수리 불가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안내는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 에 문의
Q3. 버츄오 머신의 청소 주기는 얼마나 되나요?
일반적으로 주당 40잔 추출 기준으로 1주에 한 번 청소(린싱) 권장
사용량이 적다면 2주에 한 번 정도도 가능합니다.
Q4. [버츄오 플러스] 청소 기능 작동 시 물이 나오지 않고 멈춘 것 같아요.
청소 버튼(커피 버튼)을 2초 이내 3회 연속 눌러 주황색 불빛이 1초 간격으로 깜빡이면 청소 모드 시작
첫 물이 나오기까지 최대 2분 정도 걸리므로 버튼을 다시 누르지 마세요(취소될 수 있음)
총 3회 물이 나왔다가 멈추며, 약 5분 소요
Q5. [버츄오 넥스트/팝] 디스케일링 후에도 디스케일링 모드를 벗어나지 못해요.
500ml 이상 물을 한 번에 넣고 진행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800ml 정도를 넣으면 충분합니다.
1회 종료 시 물통을 빼고 다시 장착해야 2회 헹굼(세척)이 정상 작동됩니다.
Q6. [버츄오 크리아티스타] 워런티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 2년 무상보증 + 구매 후 30일 이내 정품등록 시 1년 추가 → 총 3년 무상 보증
Q7. [아이스&라테 모드] 적용되지 않는 커피 캡슐이 있나요?
콜드 브루 스타일, 일부 밀크 전용 캡슐(비앙코 피콜로/도피오), 커피 플러스 비비다/진생 딜라이트 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Q8. [아이스&라테 모드] 2번 눌러도 작동하지 않아요.
머신의 커넥티비티 기능(와이파이/블루투스 등)을 활성화 후 모바일 앱과 페어링해 주세요.
2~3일 이내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로 기능이 정상 동작하게 됩니다.
🔗 네스프레소 고객서비스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스프레소 고객서비스 바로가기
네스프레소 앱 | 네스프레소 서비스 | 네스프레소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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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은 네스프레소의 공식 정책과 홈페이지 서비스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나 추가적인 안내가 필요하시면,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 또는 공식 서비스 업체에 문의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제품의 보증기간과 서비스 정책을 잘 숙지하고 적절히 활용하시면 머신을 더욱 오래,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제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지만, 어려운 문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불필요한 손상을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안전하고 맛있는 커피 라이프가 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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