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린나이 제품 (보일러, 가스레인지 등) 서비스 AS 센터 및 출장 수리 방법 알아보기

에띵이 2024. 10. 27. 20:48
반응형

린나이 서비스 AS 센터, 가스보일러/가스레인지 전국 고객센터 및 수리 방법

린나이 서비스 AS 센터 썸네일

 

 

 

안녕하세요! 😊 린나이 제품을 사용 중이신가요? 🏠 가스보일러나 가스레인지는 일상생활에서 없어선 안 될 필수품인데요, 가끔 고장 나거나 점검이 필요할 때가 있죠. 그럴 때 믿을 수 있는 AS 서비스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린나이에서 제공하는 수리 서비스 정책과 품질 보증, 서비스센터 정보, 그리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문제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목차 📜
서비스 정책 안내 🛠
품질 보증 안내 ⏳
서비스센터/대리점 안내 🏢
서비스 접수 안내 📞
스스로 해결 방법 🔧

 

 

 

린나이 가스 보일러
린나이 가스 보일러 (출처: 린나이)

 

 

 

1. 서비스 정책 안내 🛠

 

✔️품질보증기간

관련 품목에 기록되지 않은 제품의 품질보증기간 및 부품보유기간은 "소비자기본법"에 의거한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을 따릅니다.

가정용 제품을 업소용이나 차량, 선박 등 정상적인 사용 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해당 보증기간의 1/2 기간으로 적용됩니다. 수입품의 경우 해당 제품의 기준에 준합니다.

 

 

✔️품질보증 기산일 계산

제품을 구입한 날 또는 제공받은 날부터 시작합니다. (※가스보일러의 경우 설치일자가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품질보증서나 영수증을 받지 않았거나 분실한 경우, 또는 그 밖의 사유로 구입일자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제조일이나 수입 통관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날부터 품질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중고품(모조품) 구입의 경우 품질보증기간이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 시 피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기본법"을 근거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부품비: 제품 수리 시 부품 교체가 필요한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입니다. 린나이는 재생 부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출장비: 품질보증기간이 경과한 제품에 대해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적용되며, 품종에 관계없이 20,000원이 청구됩니다. 단, 평일 심야 시간대(18:00 ~ 익일 08:00) 및 토/일/공휴일에는 24,000원이 청구됩니다.

 

수리비: 제품 수리에 필요한 수리 난이도 및 소요 시간 등에 따른 인건비입니다.

 

 

 

2. 품질 보증 안내 ⏳

 

린나이 제품의 품목별 품질보증 기간과 부품 보유 기간은 각 제품군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가스보일러는 3년, 가스레인지는 1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합니다.

관련품목 제품보증기간 부품보유기간
가스보일러 (2006.9.1이후 시공(설치)한 보일러) 3년 8년
유류보일러, 전기보일러, 냉/난방시스템(GHP,EHP,GA), 에어컨 2년 8년
난로(전기,가스), 가스온풍기, 가스의류건조기, 가스온수기 2년 5년
전자레인지, 정수기 1년 7년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전기온수기, 온수세정기(비데기), 전기오븐, 믹서기 1년 6년
가정용 식기 건조기, 공기청청기, 가정용 식기세척기, 연수기, 잔반처리기(VIUUM), 전기레인지 1년 5년
가스식 업무용 식기세척기 2년 3년
업소용기구(그릴러, 튀김기, 식기세척기, 취반기, 국솥, 소독기, 오븐, 제빙기, 냉장고 외), 수입품, 원적외선히터, 전기조리기 1년 3년
이 외 품목(별도의 기간을 정하지 않은 경우) 1년 5년
핵심부품: 에어컨-콤프레셔 4년 -
핵심부품:전자레인지-마그네트론 / 냉장고-콤프레셔 / 팬히터-버너 3년 -

 

 

 

 

 

3. 서비스센터/대리점 안내 🏢

 

✔️서비스센터 운영 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 전 전화 문의: 기사의 부재나 부품 준비 상태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으니, 고객상담실 1544-3651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

 

출장 서비스 전문 센터는 방문 접수가 어렵습니다.

 

린나이는 전국에 걸쳐 광범위한 서비스센터와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니, 가까운 곳을 찾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서비스센터 및 대리점 목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국 센터명 / 주소

지역 센터명 주소
서울 강남CS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63 , 2층 (삼전동)
강서CS센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71 금강펜테리움 506호
경기 의정부CS센터 경기도 의정부시 범골로 83 , 인우빌딩3층 (의정부동)
수원CS센터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082-7 , 대영프라자213호 (파장동)
성남CS센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52번길 3-14
인천 인천CS센터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로12번길 39
충북 충주CS센터 출장서비스 전문센터 충청북도 충주시 사직로 175 , 한마음빌딩4층 (지현동)
충남 천안CS센터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44 , 이레빌딩4층 401호 (성정동)
홍성CS센터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월산로 36
출장서비스 전문센터
대전 대전CS센터 대전광역시 동구 우암로 250 나로프라자 3층
강원 원주CS센터 강원도 원주시 양지로 70 , 서영에비뉴파크 3차 201호
강릉CS센터 강원도 강릉시 하슬라로 184 , 골드빌딩2층 (교동)
춘천CS센터 강원도 춘천시 춘천로 380 , 3층 (후평동)
전북 전주CS센터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794 2층
광주 광주CS센터 광주광역시 북구 금남로 80 송강빌딩 1층
전남 순천CS센터 전라남도 순천시 기적의도서관길 23 2층
목포CS센터 출장서비스 전문센터 전라남도 목포시 용당로 210 , 흥국생명빌딩2층 (용당동)
경북 안동CS센터 경상북도 안동시 서동문로 35 , 2층 (평화동)
포항CS센터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공로 213 , 광남빌딩 3층 (해도동)
대구 대구CS센터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447 , 1층 (신천동)
부산 부산CS센터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538 , 신성빌딩 5층
경남 창원CS센터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도계두리길 10 , 대웅제약빌딩6층 (도계동)
진주CS센터 경상남도 진주시 에나로77번길 4 501호
제주 제주CS센터 제주특별자지도 제주시 동광로77, 4층

 

 

 

 

4. 서비스 접수 안내 📞

 

✔️서비스 접수 방법

서비스 접수 시 요금 및 보증기간을 사전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완료 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서비스 접수 바로가기: 린나이 서비스 접수

 

린나이 코리아

보일러,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전기오븐, 온수기, 업소용 및 생활가전 등 소개.

www.rinnai.co.kr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서비스 접수가 가능합니다.

 

 

 

 

5. 스스로 해결 방법 🔧

 

간단한 문제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린나이 공식 홈페이지에는 제품별로 자주 발생하는 문제와 해결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 스스로 해결하기 바로가기: 린나이 자가 해결 방법

 

린나이 코리아

보일러,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전기오븐, 온수기, 업소용 및 생활가전 등 소개.

www.rinnai.co.kr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센터 1544-3651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린나이의 전문 AS 서비스는 신뢰할 수 있는 정품 부품과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니, 제품 사용 중 문제가 생겨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오늘 소개한 내용을 참고하셔서 가스보일러나 가스레인지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