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LG 전자 공기청정기 에러 코드 해결 가이드

에띵이 2025. 1. 11. 14:41

LG 전자 공기청정기 에러 코드 해결 가이드✨

 

 

안녕하세요. LG 전자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그만큼 다양한 오류 코드나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어 사용시 빠른 해결을 하지 못해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 코드 및 메시지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해결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를 안내하기 위해 포스팅 하였으니 걱정하지 마시고본 가이드를 차근차근 따라 해보세요. 고장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간단히 조치만 해도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보시죠.

 

LG 전자 공기청정기 에러 코드 해결 가이드 썸네일

 

 

목차
오류 코드별 안내 🛠
1. E15 에러코드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2. [Lo] / [Hi] 표시
3. NEEd CLEAN 메시지
4. 상단 덮개를 닫았는데도 ‘OPEN’ 알림
5. 물통을 가득 채웠는데 물없음 표시
6. E18 / E14 에러(UV nano 점검)
7. E12 에러 (퓨리케어 360 클린부스터 팬 회전 오류)
8. 전원을 꺼도 표시창(디스플레이)이 켜짐
9. 제품을 켰는데 먼지 농도와 청정 램프가 늦게 표시
10. 디스플레이(표시창) 꺼짐
11. 공기살균 [!] 점등

 

 

LG 전자 공기청정기
LG 전자 공기청정기(출처 : LG전자)

 

 

오류 코드별 안내 🛠

 

1. E15 에러코드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에 먼지나 이물질이 쌓여 필터가 제 기능을 못할 때 [E15]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필터 트레이의 열림 버튼을 누르고 트레이를 꺼냅니다.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를 분리합니다.

✔35~40℃ 정도의 따뜻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30분간 필터를 담급니다.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군 뒤 세제가 남지 않도록 흐르는 물로 마무리 세척을 합니다.

✔그늘에서 12~24시간 완전히 건조합니다.

✔필터를 트레이에 올바른 방향으로 장착합니다.

✔필터 트레이와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가 모두 정확히 맞게 끼워졌는지 확인 후 제품에 넣습니다.

 

💡 Tip : 건조가 제대로 안 되면 곰팡이나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반드시 완전히 말린 뒤 장착해주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제품 표시창에 E15 에러코드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310902468)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2. [Lo] / [Hi] 표시

[Lo]와 [Hi]는 주위 습도를 나타내는 표시로, 고장이나 오류가 아닙니다.

✔[Lo]: 30% 이하의 낮은 습도

✔[Hi]: 90% 이상의 높은 습도

 

해결 방법🛠

표시 자체는 이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시되, 습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가습 기능(가습 모델) 또는 제습기 등을 활용해 실내 환경을 조절해 주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표시창에 Hi 또는 Lo라는 표시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321340195)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3. NEEd CLEAN 메시지

각 부위의 필터 청소 시기가 되면 NEEd CLEAN 메시지가 뜹니다. 표시창에 나타난 필터 위치를 확인하여 청소 방법대로 관리해주세요.

 

해결 방법🛠

✔가습 필터(상∙하부 워터링 필터)

물 10L당 구연산 30g을 섞은 40℃ 미만의 물에 30분간 담가 이물질을 불린 뒤, 칫솔 등으로 남은 찌꺼기를 닦고 흐르는 물로 헹구세요.

바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햇빛에서 완전히 말린 뒤 사용합니다.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

물 세척 금지.

6개월마다 햇볕(또는 형광등 빛)에서 약 3시간 정도 노출해 탈취 성능을 재생하세요.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

40℃ 미만의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30분간 담근 뒤 충분히 헹구고 그늘에서 12~24시간 건조하세요.

극세 필터는 흐르는 물에 세척 후 그늘에서 말려 사용하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NEEd CLEAN 메시지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204301859)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4. 상단 덮개를 닫았는데도 ‘OPEN’ 알림

덮개/필터 장착 오류

필터가 정확히 장착되지 않았거나 접촉 단자에 이물이 있으면 ‘OPEN’ 알림이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상단 덮개가 정확히 결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본체와 덮개 접촉 단자에 먼지나 스케일이 없는지 점검하고 물티슈/면봉으로 청소하세요.

✔워터링 필터가 올바른 방향으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화살표 방향)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 극세 필터 역시 트레이 또는 본체에 끝까지 밀어 넣어주세요.

 

💡 주의 : 센서나 단자 부위에 물을 직접 흘려 넣으면 내부 부품이 망가질 수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상단 덮개를 정위치에 놓아도 계속 ‘OPEN’알림이 떠요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615128573)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5. 물통을 가득 채웠는데 물없음 표시

물없음 알림

물이 충분한데도 물없음 알림이 뜨는 경우, 워터트레이 장착 여부 또는 플로트 스위치 이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물통에 물이 충분히 채워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워터트레이를 정확히 장착하세요(부착된 플로트 스위치 상태도 확인).

플로트 스위치를 위/아래로 가볍게 흔들어 정상 동작을 유도하세요.

제품이 수평에 놓여 있는지 확인하고, 서랍이 완전히 닫혀 음악 소리가 나는지 확인하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오브제] 물통을 가득 채웠는데 물없음 표시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1366390777)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6. E18 / E14 에러(UV nano 점검)

UV nano 에러 표시

UV 램프는 안전장치가 있어 필터 케이스∙필터가 잘못 조립되면 에러코드를 띄웁니다.

E14: 상단 UV nano 점검 에러

E18: 하단 UV nano 점검 에러

 

해결 방법🛠

전원 코드를 뽑은 뒤, 제품 정면∙후면 커버와 필터를 분리합니다.

필터를 올바른 방향(필터 손잡이가 위)으로 장착합니다.

커버 하단 고정부가 제품 하단 홈에 맞게 끼운 뒤 전원 코드를 다시 꽂습니다.

재장착 후에도 에러가 사라지지 않으면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 E18/E14 에러(UV nano 점검)가 발생했어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3100614385)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7. E12 에러 (퓨리케어 360 클린부스터 팬 회전 오류)

클린부스터 팬 회전 불량

클린부스터 커버가 올바르게 장착되지 않거나 팬이 이물질에 의해 막히면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전원 플러그를 뽑고, 클린부스터 커버를 분리했다가 다시 조립해주세요.

   커버 안쪽에 ‘FRONT’ 글자가 제품 전면에 오도록 맞추고, 후크 순서대로 ‘전면 → 후면 → 양 측면’ 방향으로 조립합니다.

커버와 그릴의 높이가 일치하도록 단단히 밀착하세요.

여전히 에러가 발생하면 전문가 점검을 받아주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퓨리케어 360] 디스플레이에 E12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1419668257)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8. 전원을 꺼도 표시창(디스플레이)이 켜짐

위생 건조 / 공기질 모니터링 기능

[가습청정] 모드 후 자동으로 필터와 수조를 건조시켜 주는 ‘위생 건조’ 기능이 동작할 때 표시창이 켜져 있습니다.

공기질 모니터링 기능이 설정된 경우, 제품을 꺼도 먼지 농도·습도 등이 계속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

위생 건조(가습 모드 2분 이상 사용 후 습도 조건에 따라 1~1.5시간 동작)는 정상 기능입니다.

공기질 모니터링을 해제하려면 [쾌속모드 + 공기 상태]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주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전원을 꺼도 표시창이 켜져 있어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204336569)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9. 제품을 켰는데 먼지 농도와 청정 램프가 늦게 표시

센서 안정화 시간

제품 처음 켠 후 30초~2분 정도는 센서가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 동안 디스플레이가 뜨지 않거나 흰색 등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센서 안정화가 끝난 뒤 정상적으로 먼지 농도와 냄새 농도가 표시됩니다.

LG ThinQ 앱과 연동 시, ‘센서 동작 시점’을 설정해 안정화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 제품을 켜면 먼지 농도와 청정 램프가 늦게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470899278)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10. 디스플레이(표시창) 꺼짐

취침 모드 / 취침 예약 기능

취침 모드나 취침 예약 기능이 켜져 있으면 수면 방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버튼 불빛 등이 꺼집니다.

 

해결 방법🛠

전원이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확인합니다(콘센트 점검).

취침 모드/취침 예약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지합니다.

퓨리케어 360 제품에서 클린부스터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꺼지는 현상이 지속되면 내부 접촉 이상일 수 있으므로 서비스 점검을 받아보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 디스플레이(표시창)이 자꾸 꺼져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675037752)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11. 공기살균 [!] 점등

UV nano 에러(E14/E18)와 동일 증상

UV 램프 오작동 시 ‘공기살균기 아래 느낌표’ 등이 표기됩니다. 필터 및 커버가 제대로 조립되지 않으면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전원 코드를 뽑고 필터와 커버를 분리합니다.

필터 손잡이가 위를 향하도록 올바르게 장착합니다.

커버 하단 고정부와 본체 하단 고정 홈을 맞춘 뒤 조립합니다.

E14/E18과 마찬가지로 해결이 안 된다면 전문가 점검을 권장합니다.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공기청정기] 공기살균이 안돼요 / 공기살균[!]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4056633401)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마무리하며 🌱

이상으로 LG 전자 공기청정기 오류 코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오류나 알림 코드는 사용자가 직접 점검하고 필터나 부품을 간단히 재조립, 세척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복해서 오류가 발생하거나 이상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꼭 LG 서비스센터나 전문 서비스 매니저에게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