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공기청정기 에러 코드 해결 가이드✨
안녕하세요. LG 전자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그만큼 다양한 오류 코드나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어 사용시 빠른 해결을 하지 못해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 코드 및 메시지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해결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를 안내하기 위해 포스팅 하였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본 가이드를 차근차근 따라 해보세요. 고장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간단히 조치만 해도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보시죠.
목차
오류 코드별 안내 🛠
1. E15 에러코드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2. [Lo] / [Hi] 표시
3. NEEd CLEAN 메시지
4. 상단 덮개를 닫았는데도 ‘OPEN’ 알림
5. 물통을 가득 채웠는데 물없음 표시
6. E18 / E14 에러(UV nano 점검)
7. E12 에러 (퓨리케어 360 클린부스터 팬 회전 오류)
8. 전원을 꺼도 표시창(디스플레이)이 켜짐
9. 제품을 켰는데 먼지 농도와 청정 램프가 늦게 표시
10. 디스플레이(표시창) 꺼짐
11. 공기살균 [!] 점등
오류 코드별 안내 🛠
1. E15 에러코드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에 먼지나 이물질이 쌓여 필터가 제 기능을 못할 때 [E15]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필터 트레이의 열림 버튼을 누르고 트레이를 꺼냅니다.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를 분리합니다.
✔35~40℃ 정도의 따뜻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30분간 필터를 담급니다.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군 뒤 세제가 남지 않도록 흐르는 물로 마무리 세척을 합니다.
✔그늘에서 12~24시간 완전히 건조합니다.
✔필터를 트레이에 올바른 방향으로 장착합니다.
✔필터 트레이와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가 모두 정확히 맞게 끼워졌는지 확인 후 제품에 넣습니다.
💡 Tip : 건조가 제대로 안 되면 곰팡이나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반드시 완전히 말린 뒤 장착해주세요. |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제품 표시창에 E15 에러코드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310902468)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2. [Lo] / [Hi] 표시
[Lo]와 [Hi]는 주위 습도를 나타내는 표시로, 고장이나 오류가 아닙니다.
✔[Lo]: 30% 이하의 낮은 습도
✔[Hi]: 90% 이상의 높은 습도
해결 방법🛠
표시 자체는 이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시되, 습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가습 기능(가습 모델) 또는 제습기 등을 활용해 실내 환경을 조절해 주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표시창에 Hi 또는 Lo라는 표시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321340195)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3. NEEd CLEAN 메시지
각 부위의 필터 청소 시기가 되면 NEEd CLEAN 메시지가 뜹니다. 표시창에 나타난 필터 위치를 확인하여 청소 방법대로 관리해주세요.
해결 방법🛠
✔가습 필터(상∙하부 워터링 필터)
물 10L당 구연산 30g을 섞은 40℃ 미만의 물에 30분간 담가 이물질을 불린 뒤, 칫솔 등으로 남은 찌꺼기를 닦고 흐르는 물로 헹구세요.
바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햇빛에서 완전히 말린 뒤 사용합니다.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
물 세척 금지.
6개월마다 햇볕(또는 형광등 빛)에서 약 3시간 정도 노출해 탈취 성능을 재생하세요.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
40℃ 미만의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30분간 담근 뒤 충분히 헹구고 그늘에서 12~24시간 건조하세요.
극세 필터는 흐르는 물에 세척 후 그늘에서 말려 사용하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NEEd CLEAN 메시지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204301859)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4. 상단 덮개를 닫았는데도 ‘OPEN’ 알림
덮개/필터 장착 오류
필터가 정확히 장착되지 않았거나 접촉 단자에 이물이 있으면 ‘OPEN’ 알림이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상단 덮개가 정확히 결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본체와 덮개 접촉 단자에 먼지나 스케일이 없는지 점검하고 물티슈/면봉으로 청소하세요.
✔워터링 필터가 올바른 방향으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화살표 방향)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 극세 필터 역시 트레이 또는 본체에 끝까지 밀어 넣어주세요.
💡 주의 : 센서나 단자 부위에 물을 직접 흘려 넣으면 내부 부품이 망가질 수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상단 덮개를 정위치에 놓아도 계속 ‘OPEN’알림이 떠요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615128573)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5. 물통을 가득 채웠는데 물없음 표시
물없음 알림
물이 충분한데도 물없음 알림이 뜨는 경우, 워터트레이 장착 여부 또는 플로트 스위치 이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 물통에 물이 충분히 채워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워터트레이를 정확히 장착하세요(부착된 플로트 스위치 상태도 확인).
✔ 플로트 스위치를 위/아래로 가볍게 흔들어 정상 동작을 유도하세요.
✔ 제품이 수평에 놓여 있는지 확인하고, 서랍이 완전히 닫혀 음악 소리가 나는지 확인하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오브제] 물통을 가득 채웠는데 물없음 표시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1366390777)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6. E18 / E14 에러(UV nano 점검)
UV nano 에러 표시
UV 램프는 안전장치가 있어 필터 케이스∙필터가 잘못 조립되면 에러코드를 띄웁니다.
E14: 상단 UV nano 점검 에러
E18: 하단 UV nano 점검 에러
해결 방법🛠
✔ 전원 코드를 뽑은 뒤, 제품 정면∙후면 커버와 필터를 분리합니다.
✔ 필터를 올바른 방향(필터 손잡이가 위)으로 장착합니다.
✔ 커버 하단 고정부가 제품 하단 홈에 맞게 끼운 뒤 전원 코드를 다시 꽂습니다.
✔ 재장착 후에도 에러가 사라지지 않으면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 E18/E14 에러(UV nano 점검)가 발생했어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3100614385)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7. E12 에러 (퓨리케어 360 클린부스터 팬 회전 오류)
클린부스터 팬 회전 불량
클린부스터 커버가 올바르게 장착되지 않거나 팬이 이물질에 의해 막히면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 전원 플러그를 뽑고, 클린부스터 커버를 분리했다가 다시 조립해주세요.
커버 안쪽에 ‘FRONT’ 글자가 제품 전면에 오도록 맞추고, 후크 순서대로 ‘전면 → 후면 → 양 측면’ 방향으로 조립합니다.
✔ 커버와 그릴의 높이가 일치하도록 단단히 밀착하세요.
✔ 여전히 에러가 발생하면 전문가 점검을 받아주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퓨리케어 360] 디스플레이에 E12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1419668257)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8. 전원을 꺼도 표시창(디스플레이)이 켜짐
위생 건조 / 공기질 모니터링 기능
[가습청정] 모드 후 자동으로 필터와 수조를 건조시켜 주는 ‘위생 건조’ 기능이 동작할 때 표시창이 켜져 있습니다.
공기질 모니터링 기능이 설정된 경우, 제품을 꺼도 먼지 농도·습도 등이 계속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
✔ 위생 건조(가습 모드 2분 이상 사용 후 습도 조건에 따라 1~1.5시간 동작)는 정상 기능입니다.
✔ 공기질 모니터링을 해제하려면 [쾌속모드 + 공기 상태]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주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전원을 꺼도 표시창이 켜져 있어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204336569)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9. 제품을 켰는데 먼지 농도와 청정 램프가 늦게 표시
센서 안정화 시간
제품 처음 켠 후 30초~2분 정도는 센서가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 동안 디스플레이가 뜨지 않거나 흰색 등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센서 안정화가 끝난 뒤 정상적으로 먼지 농도와 냄새 농도가 표시됩니다.
LG ThinQ 앱과 연동 시, ‘센서 동작 시점’을 설정해 안정화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 제품을 켜면 먼지 농도와 청정 램프가 늦게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470899278)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10. 디스플레이(표시창) 꺼짐
취침 모드 / 취침 예약 기능
취침 모드나 취침 예약 기능이 켜져 있으면 수면 방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버튼 불빛 등이 꺼집니다.
해결 방법🛠
✔ 전원이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확인합니다(콘센트 점검).
✔ 취침 모드/취침 예약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지합니다.
✔ 퓨리케어 360 제품에서 클린부스터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꺼지는 현상이 지속되면 내부 접촉 이상일 수 있으므로 서비스 점검을 받아보세요.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 공기청정기] 디스플레이(표시창)이 자꾸 꺼져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0675037752)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11. 공기살균 [!] 점등
UV nano 에러(E14/E18)와 동일 증상
UV 램프 오작동 시 ‘공기살균기 아래 느낌표’ 등이 표기됩니다. 필터 및 커버가 제대로 조립되지 않으면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 전원 코드를 뽑고 필터와 커버를 분리합니다.
✔ 필터 손잡이가 위를 향하도록 올바르게 장착합니다.
✔ 커버 하단 고정부와 본체 하단 고정 홈을 맞춘 뒤 조립합니다.
✔ E14/E18과 마찬가지로 해결이 안 된다면 전문가 점검을 권장합니다.
🔗 자세한 내용과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바로가기
스스로 해결 : [LG공기청정기] 공기살균이 안돼요 / 공기살균[!]가 떠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공기청정기(20154056633401)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마무리하며 🌱
이상으로 LG 전자 공기청정기 오류 코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오류나 알림 코드는 사용자가 직접 점검하고 필터나 부품을 간단히 재조립, 세척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복해서 오류가 발생하거나 이상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꼭 LG 서비스센터나 전문 서비스 매니저에게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보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 에러 문제 해결 가이드 (0) | 2025.01.11 |
---|---|
LG 전자 가습기 에러 코드 해결 가이드 (0) | 2025.01.11 |
LG 전자 씨네빔 프로젝터 오류 고장 해결 가이드 📽 (0) | 2025.01.09 |
🔧 LG 전기레인지 인덕션 오류 코드 해결 방법 (0) | 2025.01.08 |
LG 식기세척기 오류코드 해결 가이드 🛠 (0) | 2025.01.06 |